움여성한의원

건강한 자궁(Womb) 움트는 생명력
카톡상담 진료안내, 예약과 변경,
비용문의까지!
카톡상담 움여성한의원수원점 움여성한의원수유본점 친구 추가하시고 진료 시간 내 언제든
편하게 상담을 받아보세요.
진료예약 예약하고 빠르고 편하게
진료 받기!
수유본원 월.목 AM9:30~PM9:00 화수금 AM9:30~PM6:00 토 AM9:30~PM3:00 수원점 월·목·금 AM9:30~PM6:30 수 AM9:30~PM9:00 토 AM9:30~PM3:00 예약하기
오시는길
  • 수유본원 4호선 수유역 4번 출구
    스카이캐슬 2층 자세히보기
  • 수원점 분당선 영통역 1번 출구
    보보스프라자 2층 자세히보기
움 칼럼
남자들이 피해야 할 생활 속 sperm killer
  • 관리자 /
  • 2015.03.26



최근 난임이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에서 새로운 생명의 탄생은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큰 축복입니다. 그러나 아이를 낳아 키우는 것이 만만치 않아 아이 갖는 것을 차일피일 미루거나 아예 한 자녀로 끝내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스스로 저출산을 선택하는 부부들이 있는가 하면 막상 미뤘던 아이를 가지려고 하는데 아이가 생기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난임부부들도 늘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임신이 잘 안될 때는 이를 여성의 문제로 여기는 잘못된 편견이 있으나 아이는 부부 양측이 다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할 때 오는 선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어느 한쪽의 일방적인 문제가 아닌 것이죠. 따라서 임신을 기다리고 있는 부부라면 남성들 또한 정자건강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일상에서 정자의 건강을 해치는 대표적인 물질로는 흔히 ‘환경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내분비 교란물질을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물건을 살 때 받는 영수증을 무심코 주머니에 넣는 경우가 많은데 영수증은 대개 비스페놀-A(BPA)라는 물질로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바쁘다 보니 통조림 음식을 많이 먹는데 통조림 캔도 비스페놀-A로 코팅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변 중 BPA 수치가 높은 남성의 정자 수가 적고 질이 떨어진다는 여러 논문의 결과들을 볼 때 일상생활에서 BPA 함유물질을 피하는 것이 정자의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일 쓰는 샤워 제품들, 향비누, 샴푸 등에 정자의 건강을 해치는 화학물질들이 들어있을 수 있으니 제품의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과일이나 야채에 묻어있는 농약과 살충제 성분들도 정자를 약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여성은 배가 따뜻해야 임신이 잘 되지만 남성은 고환의 온도가 올라갈수록 정자생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항상 하체를 서늘하게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남자의 정자를 지키는 7가지 방법


1. 영수증은 봉투에 보관하거나 손이 쉽게 닿는 주머니나 지갑은 피해요.
2. 통조림 캔보다는 유리병에 든 음식이나 식재료를 고르세요.
3. 샴푸나 목욕제품은 천연 원료로 된 것들을 주로 이용하세요.
4. 유기농 식단을 짜보세요. 과일이나 야채는 깨끗이 씻어서 먹습니다. 
5. 자동차 열시트는 금물. 공기를 따뜻하게 데우세요.
6. 사우나는 너무 오래 하지 않도록 합니다.
7. 생선은 청정해역에서 잡힌 것으로 구입합니다.